골프 스윙과 고관절이 무슨 관계인가 하시는 분들 계실 것 같습니다. 멋진 스윙을 위해서는 골반의 유연성이 필요한데요. 로리 맥길로이 선수는 다른 프로선수들의 힙이 1초에 1.5바퀴 돌 때, 2바퀴가 도는 빠른 힙 회전을 통해 장타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허리와 힙의 유연성이 좋고 스윙을 하면서 하체 힘을 허리로 전달하는 능력이 좋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타를 치기 위해 골반의 힘을 길러야 하는 이유도 있지만, 상체와 하체의 중심에 있는 골반은 골프스윙에서 올바른 회전 순서와 하체리드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따라서 골반이 유연하지 못하고 힘이 없다면 자칫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장타를 원하는 중급 골퍼들뿐 아니라, 안전하고 부상없이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 골반, 즉 고관절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골프 스윙을 위한 고관절 스트레칭 함께 따라해 보겠습니다.

 

1. 매트를 깔고 바닥에 다리를 쭉 펴고 앉는다.
2. 왼쪽 발을 오른쪽 다리 너머로 넘겨 바닥에 오른 발바닥을 대어줍니다.
3. 왼쪽 발을 제외한 신체 (얼굴, 팔, 상체)를 왼편을 향하도록 돌려줍니다.
4. 허리와 골반을 당겨주는 느낌이 오면 약 10초~20초 정도 동작을 유지합니다.
5. 반대 쪽도 반복하여, 총 3세트 동작합니다.

 

 

 

 

1. 손을 양쪽 무릎에 놓고 좌우로 움직여 틀어진 골반의 균형을 맞춰주세요.
2. 허벅지가 바닥에 떨어지지 않게 천천히 허리를 숙여줍니다.
3. 허리를 숙인채로 10~20초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3. 올라올 때는 허리에 힘을 주고 등이 아닌 머리부터 올라오도록 합니다.

 

그럼 골반 스트레칭 영상 보시면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www.youtube.com

 

 

고관절 스트레칭 방법,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쉽게 보여도 스트레칭 효과는 만점이랍니다!
그럼 오늘부터 하루에 10분 투자로 튼튼하게 골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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