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여성들이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쓰는 시기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하면 의욕에 앞서 헬스장에 찾아가 처음부터 격하게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내에서 하는 운동도 좋지만, 요즘같이 화창한 날씨에는 푸른 잔디를 밟으며 여유있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연 골프의 다이어트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요?


미국의 의학박사 플라이드에 의하면 골프는 라운딩 중 약 6.4km를 걷는다고 가정할 때, 약 400kcal가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400kcal는 수영과 테니스 1시간 30분, 배드민턴 1시간 40분, 보행 4시간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운동량이 많은 운동들과 칼로리 소모되는 것을 비교해봤을 때, 골프의 운동량도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골프를 치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보다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카트는 금물!


볼을 치고 다음 홀까지 카트를 타고 이동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기대할 수 없겠죠? 걷기 운동은 체지방을 열량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트를 타지 않고 빠른 걸음으로 이동해주세요!

 

 


둘째, 대기하는 시간도 운동시간으로! 


라운드 중에는 본인이 스윙하고 걷는 시간 외 대기하는 시간도 많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 시간도 알차게 써야겠죠? 발 뒤꿈치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며 최대한 몸을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기!


라운딩 후에는 충분한 물을 보충해주면 양질의 근육을 만드는데 효과적이니 수분 보충을 꼭 해주세요. 또한, 평소에 골프와 함께 다른 유산소 운동과 요가와 같은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골프 다이어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여름 대비를 위한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부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트레칭은 꼭 해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고 올 여름 골프 다이어트로 건강과 몸매 모두 잡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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