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 지나가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 계획 잡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름철 휴가로 비행기타고~ 배타고~ 해외로 멀리 나가는 것도 좋지만, 자녀에게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게 해주고, 밤에는 온 가족이 모닥불 앞에 모여 앉아 추억을 만드는 캠핑만의 매력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캠핑장을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캠핑장들이 나오는데요. 어디로 가는 게 좋을지 막막한 초보 캠핑족들을 위해 최고의 휴가를 만들어 줄 캠핑장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대로 허가 받은 시설인지 꼭 확인하기!


늘어나는 캠핑족으로 인해, 간혹 허허벌판에 캠핑장이라고 간판만 세워놓고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곳은 수도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고, 갖춰져 있더라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야외에 있는 만큼 부상이나 위험에 처했을 때, 안전 시설이 미흡한 경우가 많으니 꼭 허가 받는 캠핑장인지 잘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햇빛을 막아줄 나무가 많은 자리를 찾아라!


여름 캠핑의 복병은 아침부터 해가 지기 전까지 내리쬐는 뜨거운 햇빛입니다. 정말 뜨거운 날에는 이러나 저러나 더위를 피할 수는 없지만, 나무 그늘이 충분한 캠핑장을 고르면 한결 시원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나무 그늘이 있는 자리는 한정되어 있고 인기가 많아 금방 예약이 마감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고 서둘러 예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캠핑의 묘미, 계곡은 필수!


여름 캠핑의 묘미, 바로 계곡입니다. 계곡만 있다면 뜨거운 햇빛쯤이야 다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캠핑장과 가까이에 계곡이 있는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계곡 물놀이는 캠핑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줄 것입니다.

 

 

 

수도 시설과 화장실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야외에서 밥도 먹고, 잠도 자고 하는 만큼, 수도 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하고, 화장실 청소나 쓰레기장 관리는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정보는 어떻게 알 수 있냐고요? 캠핑족들이 많이 모여있는 온라인 동호회를 통해 소소한 캠핑장의 정보를 확인하면 캠핑장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여름철 캠핑장 선택하는 방법, 정리해볼까요?

 

 

 

지금까지 캠핑장을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되는 초보 캠핑족들을 위해, 여름철 캠핑장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 계곡이나 나무가 많은 곳은 모기나 벌레를 피할 수 없는데요. 몸에 붙이는 벌레 퇴치제나 모기향은 필수! 잊지 마세요!

 

 

>>캠핑장 필수 준비물 확인하러 가기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