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는 여름을 맞이하여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비가 와도 후텁지근하고 오락가락하는 날씨에 황금 같은 주말, 집에만 있을 수는 없죠! 가족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7월 축제 일정 확인하시고 야외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치는 전국의 7월 축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한국민속촌 ‘시골 외갓집의 여름’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한국민속촌에서는 여름을 맞이하여 자연으로 떠나는 체험행사 ‘시골 외갓집의 여름’이라는 주제로 축제를 진행합니다. 민속촌이라는 시골 분위기의 정감 가는 장소와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더해져 사람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작년에 가장 인기 있었던 ‘수박 서리 체험’은 마을 이장 캐릭터와 수박을 서리하려는 관람객들의 흥미진진한 추격전으로, 올해에도 또다시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박 서리는 도심에서만 지낸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추억거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미꾸라지 잡기, 특산품 만들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8월 중으로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행사기간: 2016.06.18 ~ 2016.08.28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보라동)
행사장소: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http://www.koreanfolk.co.kr

 

 

ⓒ장사항 홈페이지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여름에 바닷가를 안 간다면 섭섭하죠!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장사항에서는 매년 여름 오징어 맨손 잡기 체험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속초 장사항은 수심이 얕아 아이들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오징어는 다른 물고기와는 달리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데다가 몸까지 미끄러워 잡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무더운 더위에 바다에 온 몸을 던져 오징어를 잡아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오징어를 쫓는 모습, 상상만 해도 즐거울 것 같네요!

 

특히, 행사에 참여해 직접 잡은 오징어는 즉석에서 회로 만들어주며, 야채와 초장, 마늘, 고추 등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바닷속 줄다리기 대회, 스피드 보트 체험, 오징어순대 만들기, 시식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더위도 날리고! 오징어도 잡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일 석 삼조의 축제가 아닌가 싶네요!

 

행사기간: 2016. 07. 23 ~ 2016. 08. 01

위치: 강원도 속초시 장사항 해안길 47 (장사동)

행사장소: 속초시 장사항 내

홈페이지: http://www.jangsahang.com

 

 

ⓒ에버랜드 홈페이지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 & 판타스틱 나이트’

 

에버랜드에서는 여름 대표 축제 ‘썸머 스플래쉬(Summer Splash)’를 진행합니다.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플래쉬 퍼레이드(flash parade)가 매일 펼쳐지는 것은 물론, ‘판타스틱 나이트(Fantastic Nights)’라는 축제 컨셉에 맞게 미디어아트, 한지등, 멀티미디어 맵핑쇼 등 빛을 활용해 야간의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캐리비안 해적의 주인공 ‘잭’의 이름을 딴 축제의 하이라이트, ‘잭의 스플래쉬 퍼레이드’는 40개의 물 대포에서 총 84톤의 물줄기가 뿜어져 나와 더위를 날려줍니다. 퍼레이드 시작 전에는 대형 비치볼 게임과 물총 싸움 등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다 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에버랜드는 썸머 스플래쉬 축제 기간 동안 매일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을 하며,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는 한 시간 연장한 밤 11시까지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여름,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에는 꼭 가봐야 할 것 같네요!

 

행사기간: 2016.06.16 ~ 2016.08.28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포곡읍)
행사장소: 에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삼천포 홈페이지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가을 전어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고 할 만큼 고소한 향과 맛이 일품입니다. 삼천포항에서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단 5일간 자연산 전어축제를 여는데요. 이 전어축제에서는 고소한 전어구이와 전어회, 전어회 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전어 시식회가 준비되어 있어 전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가보셔야겠습니다.

 

또한, 전어와 관련된 OX 퀴즈, 전어 빨리 먹기 대회, 맨손 전어 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 2016.07.27 ~ 2016.07.31
위치: 경상남도 사천시 목섬길 143 (서금동)
행사장소: 경남 사천시 팔포 매립지 일원


 

온 가족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7월 여름 축제,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어디신가요?
신나게 물놀이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볼거리 즐길 거리 넘치는 7월 여름 축제에 참여하시고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기 바랍니다!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