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엔 실내에서 오래 생활하게 되고, 난방을 하면서 환기를 자주 하지 않게 되는데요. 너무 오래 환기를 하지 않으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필요한 건 바로 방향제겠죠? 


요즘엔 취향에 맞게 다양한 모양과 형태로 만드는 방향제가 인기인데요. 오늘은 다양한 모양으로 아기자기하게 만들 수 있는 석고방향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재료 : 석고 가루, 프래그런스 오일, 올리브 리퀴드(or 유화제), 몰드, 물, 빈 통


재료들은 서울 방산시장이나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석고 분말 : 물 : 프래그런스 오일 : 올리브 리퀴드를 100g : 13g : 10g : 10g 비율로 준비합니다. (석고 분말 100g 기준)




석고 분말을 빈 통에 넣고 물을 부어 잘 섞어줍니다. 석고를 물과 섞을 때는 한 방향으로만 저어서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석고를 저어준 후 프래그런스 오일과 올리브 리퀴드를 1:1 비율로 잘 섞어서 준비합니다. 프래그런스 오일은 향을 나게 해주는 용도로 사용하고 올리브 리퀴드는 프래그런스 오일이 물과 잘 섞이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석고를 푼 물에 섞어두었던 오일을 넣고 석고를 섞었던 방향으로 오일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섞는 과정에서 기포가 생겼다면 바닥에 몇 번 내리치면 기포가 빠지게 됩니다. 이때 너무 오래 섞게 되면 석고가 굳을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고 일정한 속도로 섞어주세요!




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인데요! 몰드에 조심조심 부어주면 됩니다.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굳힌 후 빼내면 향기 솔솔 나만의 석고방향제 완성!



석고방향제 만들기는 캔들이나 비누에 비해 재료와 방법이 간단해서 처음 만드는 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올 겨울에는 나만의 석고방향제로 집안 곳곳 좋은 향기로 가득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