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연말에는 다음해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목표들을 세우는데요. 


그중 매년 결심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목표 중 하나가 ‘건강관리’인 것 같습니다. 건강 최대의 적은 바로 노화인데요!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으로 2017년에는 더 어려지세요!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 속의 활성산소를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는 노화의 원인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활성산소가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일으켜 DNA와 세포막 등의 세포 구조가 손상되고 세포가 기능을 잃거나 변질된다고 합니다. 


암, 동맥경화증, 당뇨병, 아토피 등 현대인의 질병의 약 90%가 활성산소와 관련되어 있다고 하니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좋겠죠? 


그뿐만 아니라 몸 속의 독소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평소 술이나 담배를 많이 하는 분들은 더욱 녹차를 꾸준히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견과류에는 비타민 B와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 피부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요. 꾸준히 먹으면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뇌신경세포를 성장시켜 활발한 두뇌활동을 하게 만드는데요. 뇌세포가 퇴화하는 치매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견과류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몸에 해로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단, 견과류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으므로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블루베리는 세계가 인정한 슈퍼푸드입니다.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 방지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 운동을 활성화 시켜 기억력이 감퇴되는 것을 방지하고, 더 나아가 치매 예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눈과 관련된 질병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준다고 하니 건강을 생각한다면 블루베리는 반드시 섭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는데요. 일상에서 구하기 쉽고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쓴다면 내년에는 1살 더 어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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