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찬 바람과 난방기로 인해 피부가 푸석푸석 건조해지는데요. 좋은 화장품을 바르고 열심히 보습을 해도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진다면 겉이 아닌 속부터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 속부터 관리하는 것을 바로 이너 뷰티 (inner beauty) 라고 부르는데요. 요즘에는 바르는 화장품이 아닌 먹는 화장품이 따로 나올 정도로 이너 뷰티에 신경쓰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하고 몸 속부터 건강해지는 이너 뷰티! 어떻게 실천할지 함께 알아 볼까요?




1일 야채 권장량은 350g이라고 합니다. 권장량을 지키지 않을 경우 피부 노화와 면역력 저하 등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고 합니다. 생야채식단은 원하는 효능에 따라 컬러 푸드(color food)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야채 흰색 야채는 대부분 뿌리 야채들인데요. 흰색 야채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저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감기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활성산소 제거와 항산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녹색 야채 녹색 야채의 클로로필 성분이 몸 속에 있는 중금속 같은 유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색 야채는 모세혈관의 확장을 도와주고 간의 피로를 풀어주며 폐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술, 담배를 많이 하는 분들은 반드시 녹색 야채를 많이 섭취해야겠네요!


보라색 야채 보라색 야채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건강에 치명적인 각종 질병들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라색 야채의 폴리페놀 성분으로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거나 심장 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보라색 야채는 다른 컬러 푸드와 달리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일 야채 권장량을 꼬박꼬박 챙겨먹기 어려운 분들은 생야채식단보다 음료로 만들어 먹으면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연말에는 잦은 외식 자리로 인해 밀가루나 고기 등으로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식사 대신 디톡스 음료를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고 노폐물은 밖으로 배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체내의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하루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이너 뷰티를 위한 아침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과 & 물 마시기 밤새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아침에 물과 함께 사과를 먹으면 노폐물 배출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 디톡스 마시기 레몬 디톡스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봤다고 하는 방법인데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짜서 마시면 레몬즙이 몸 속에서 알카리성으로 바뀌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 풀링 국내 연예인들의 건강 관리 방법으로 유명해진 오일 가글링 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침에 눈뜨자마자 공복 상태에서 식물성 오일을 입안에 머금은 후 15분에서 20분 정도 가글 후 뱉어내면 됩니다. 오일을 뱉은 후 입안을 물로 헹군 뒤 양치질을 하면 되는데요꾸준히 하면 몸 속 독소가 빠져나가 피부에 생기가 돌고 혈색이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오일이 호흡기로 넘어가게 되면 흡인성폐렴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니 유의해주세요! 그리고 입에 상처가 있는 분들은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음식을 통한 이너 뷰티 외에도 림프절 마사지와 해조류 팩을 통해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이너 뷰티에 관심 있는 분들은 자세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부터 이너 뷰티로 몸 속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세요!




참고 : 겟잇뷰티, 매거진 all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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