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관광주간, 대전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관광거리 추천

 

안녕하세요? 신통이입니다.

 

날도 좋고, 바람도 좋아 왠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어디로 가면 좋을지, 금전적 여력은 되는지, 주말 동안 다녀올 수 있는지 모두 따져보며 계획을 세우자니 머리가 지끈거리는데요. 

 

오늘 신통이가 가져온 정보는 부담 없이 가을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여름 휴가 NO, 이제는 가을 휴가 떠나자!

 

혹시 가을 관광 주간이라고 아시나요? 올해 첫 시행된 '가을 관광 주간'이란 제도가 어색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가을 관광 주간이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여름철 집중 된 휴가를 분산하고자 봄, 가을에 일정한 시기를 정해 관광을 장려하는 제도입니다.

 

가을관광주간

출처 가을관광주간 홈페이지

올해 가을 관광 주간은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11일간 진행됩니다. 해당 기간 동안 전국 3700여 개의 참여 업체에서 숙박, 편의 시설, 입장료 할인 등의 금전적 혜택과 여행코스, 관광지 정보 등을 지원합니다. 업체에 따라 최대 7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니, 휴가철 인파와 바가지 때문에 속상하셨다면 가을 관광 주간을 이용해 한적하고 저렴한 가을 휴가를 즐겨보시는 게 어떨까요?

 

대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을 문화 행사

 

신통이는 이번 가을 여행지로 대전을 추천합니다. 대전에서는 가을관광주간을 맞아 대전에서만 볼 수 있는 십여 개의 크고 작은 문화 행사가 진행 중인데요. 신통이가 그 중 몇 개의 행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피카소와 천재 화가들 전시

국화향기 가을축제

장소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대전 시립미술관

대전 유림공원

기간

 

~ 10/22

10/12 ~ 11/3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로가기

 

바로가기

문의

042-869-5139

042-483-3763

042-611-2114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엑스포 마스코트

출처 대전 EXPO 홈페이지

1993년, 부모님 손 잡고 '꿈돌이' 보러 갔던 기억 나시나요? 대전 엑스포과학공원이 HD 드라마타운과 사이언스 콤플렉스 신설을 위해 2015년부터 전 시설 철거될 예정인데요. 올해가 우리 아이들에게 '꿈돌이'를 보여 줄 마지막 기회랍니다. 추억의 엑스포과학공원. 철거 전 아이들과 함께 마지막 방문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피카소와 천재 화가들 전시

피카소와 천재화가들 포스터

출처 대전시립미술관 홈페이지

피카소를 비롯해 고야, 모네, 마네, 드가, 세잔, 칸딘스키 등 교과서에서 볼 수 있는 화가들의 진품 명화를 볼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번 전시는 서울에서도 보기 어려운 세계 미술 거장의 작품 구성으로, 이미 국내지역 전시 중 역대 최고 기록인 14만 명 관람객 동원 기록을 갖고 있는데요. 거장의 작품과 함께 가을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대전시립미술관을 추천 드립니다.

 

제 5회 국화향기 가을축제
작년 국화향기 가을축제 사진

출처 대전 유성구 홈페이지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코스모스만큼이나 국화 또한 예쁘게 피어나, 대전 유림공원에서는 국화향기 가을축제가 열리는데요. 사생대회, 둘레산길 걷기 대회, 음악회, 국화 꽃과 사진 전시 등 국화와 관련한 다양한 부대 행사가 있습니다. 향긋한 국화 내음과 함께 아름다운 국화 꽃 구경 하실 분들은 유림공원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호텔리베라 유성 30% DC로 300% 편안한 가을 여행

 

낮 시간 동안 신나게 대전 여행을 즐겼으니, 저녁에는 포근하고 쾌적한 숙소에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야겠죠?

 

호텔 리베라 유성 사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특 1급 호텔, 호텔리베라는 ‘조그마한 찬사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란 모토로 전직원의 친절한 응대는 물론 온천 및 사우나, 휘트니스 센터, 결혼식장 및 연회장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뷔페 레스토랑과 멀티 레스토랑은 깔끔한 맛과 신선한 재료를 중시하여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호텔리베라는 유성고속버스터미널, 유성온천 역과도 인접해있고, 대덕연구단지, 국립중앙박물관, EXPO전시장, 계룡산 국립공원 등 멀지 않은 근교에 풍부한 문화유적지와 교육전시장이 있어 자연과 문화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리베라 스탠다드 더블

가을관광주간(9/25-10/5)을 맞아 호텔리베라에서는 스탠다드 객실 30%, 사우나 30%, 식음료 이용 금액의 10%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대전 지역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호텔리베라의 자랑 온천 사우나, 쾌적한 객실, 고품격 서비스 저렴하게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놓치지 마세요.

 

 

호텔리베라 유성 – 스탠다드 더블 정보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