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클럽의 종류

 

 

 

 

안녕하세요. 신통이 입니다.

오늘은 처음 골프를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골프채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골프채 한세트를 보면 굉장히 많은 골프채 종류에 의문을 갖게 되실 겁니다. 모습도 다르고, 크기도 다른 골프채들은 각각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골프채 종류를 알고 활용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골프채 종류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골프채의 구성

 

일반적으로 골프채 한 세트를 구입하시면드라이버 1, 우드 2(1, 2), 아이언 9(3번부터 8, 피칭 웨지, 샌드 웨지), 퍼터 1개로 총 13개로 구성됩니다.이렇게 골프채에는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퍼터가 있으며, 생김새에 따라 구분이 가능합니다.

 

 

 

1. 드라이버

 

드라이버는 클럽헤드가 둥글고, 샤프트가 가장 깁니다. 골프채 세트를 구입하시면, 가장 길이가 긴 클럽이 드라이버인데요. 우드 또한 클럽헤드가 둥글고 샤프트가 길지만 드라이버보다는 짧고 작습니다. 골프채 중 가장 길기 때문에 장타를 노릴 수 있어 시작할 때 주로 쓰입니다.

 

 

 

2. 우드

 

골프채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둥근 골프채가 바로 우드입니다. 우드는 원래 나무로 이루어진 골프채라는 뜻인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재질로 나오고 있습니다. 우드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자면, 장거리를 치기 위한 골프채 종류로 외형에서 클럽헤드가 둥글고 가벼우며, 티샷(각 홀의 첫번째 샷)용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우드의 경우 비거리가 좋지만 방향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먼 거리를 공략할 때 사용하고, 다른 골프채 종류보다 헤드의 각도가 작아서 치는데 연습이 필요합니다.

 

 

 

 

3. 아이언

 

아이언은 묵직한 헤드가 특징인 골프채입니다.9개의 아이언 중 번호가 낮을수록 비거리가 길며 정확하게 공을 보낼 때 사용하는 골프채 종류입니다. 가장 자주 쓰이는 아이언은 7번 아이언으로거리나 정확성이 잘 맞아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는 힘 조절과 그립 잡는 위치를 조절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아이언의 헤드는 손바닥 반 정도만하고 롱 아이언(3,4,5), 미들 아이언(6,7,8), 숏 아이언(9, 피칭, 샌드) 등으로 세분화해서 부르기도 합니다.

 

 

4. 퍼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골프채 종류는 퍼터입니다. 퍼터는 그 모양새가 다양하며 길이 또한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브룸 스틱이라 하는 드라이버보다 긴 퍼터도 있으며 퍼터는 주로 그린 위에서 공을 홀 컵에 집어 넣을 때 사용합니다. 물론, 그린 주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또는 턱이 낮은 벙커에서도 사용합니다.

 

 

 

 

이렇게 골프 세트는 일반적으로 13개로 구성되지만 정식 골프 시합에서는 14개까지 허용되고 있습니다. 한 개 더 추가할 수 있는 클럽을 유틸리티 클럽이라고 하며, 그 종류는 우드 7, 9, 11, 드라이빙 아이언 1, 2, 다양한 종류의 웨지, 칩퍼 등이 있습니다. 골프 초보 분들을 위해 골프채 종류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잘 알아두고 골프를 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 신통이의 골프 레슨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준강 2014.07.04 09: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골프 처음시작하는데 골프채 뭐사야될지 몰랐는데 정보 감사합니다.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