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호텔 에티켓 알아보자.

 


알다가도 모르는 호텔 에티켓! 설날이 다가오니 연휴에 맞추어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행 떠나기 전 호텔에서 지켜야 할 기본 에티켓부터 배우고 출발하는 것이 어떨까요?

 

호텔 예약부터 깔끔하게! 체크인

 

대부분 여행자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사전 예약을 해놓습니다. 예약 후 당일에 찾아가면 될까요? No! 예약 후에는 방문하기 2~3일 전에 미리 예약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소 시 미리 연락을 취해 알려줘야 하며 마감 당일이나 1일 전 취소는 수수료가 부담된다는 사실 꼭 잊지 마세요~!

 

 

호텔 안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이것만은 지키자!

 

옷차림 갖추고, 신발은 신고!
호텔 안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 TV드라마에 보면 가운이나 슬리퍼를 신고 나오는 것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에티켓인데요. 객실 밖으로 나올 때에는 옷을 단정히 입고 신발을 신고 나와야 합니다. 외국 호텔의 경우 매울 불쾌하게 생각한다고 하니 꼭 주의하세요.

 

 

호텔 레스토랑 이용 시 옷차림은 말끔히!
호텔 내부의 레스토랑에 가게 되는 경우 잠옷이나 가운, 슬리퍼 차림으로 나오는 것은 에티켓에 어긋난 경우입니다. 공공장소인 만큼 이야기를 나눌 때에는 목소리를 낮춰 이야기 해야 하며 음식을 싸오는 행동은 금물, 취사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욕실 비품, 소모품은 이렇게 사용하자!
욕실에 가게 되면 여러장의 수건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보통 3장에서 4장사이로 구비되어 있는데요. 크기가 가장 작은 수건으로는 비누로 몸을 닦을 때 사용하고 수건 중 두툼한 수건으로는 발을 닦는데 사용합니다. 그리고 욕조를 사용할 때에는 샤워 커튼을 욕조 안쪽으로 넣어 물이 밖으로 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물이 튀었다면 닦아 놓아 다른 사람이 들어갔을 때 넘어지지 않도록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시간은 철저히 지킨다. 체크아웃!

 

체크아웃은 오전 중에 이루어집니다. 일반 팬션을 가게 되도 체크아웃은 비슷한 것 같은 같은. 시간을 초과하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또, 체크아웃 시 호텔 비품을 가져가는 것은 에티켓에 어긋난 행동입니다. 또, 우리나라 호텔의 경우 이용 요금의 10% 봉사료가 추가되어 있지만 외국의 경우 그렇지 않아 팁 문화가 되어있어 봉사에 대한 팁을 줘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시고 보통 금액의 10% 정도로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어떠셨나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호텔 에티켓! 기본적으로 지키고 알아야 할 에티켓을 알고 여행을 떠나게 된다면 기분 좋은 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호텔 에티켓! 다같이 지켜보아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코코코 2015.02.05 1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정보감사용ㅋ

  2. 코코코 2015.02.05 1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익한정보감사용ㅋ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