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나들이 추천
충북 영동 와인 축제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 덕분에 곳곳에서는 가을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축제가 열리는 곳인 충북 영동은 경북 영천, 상주와 함께 우리나라 3대 포도 생산지로 불리며, 국내 최대의 와인 생산지인데요. 충북 영동의 와인은 ‘2015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는 등 국내 최고 와인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달콤한 향기와 101가지의 맛이 있는 충북 영동의 와인! 가을과 와인이 함께 하는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6회 대한민국 와인축제는 10월 15일(목)부터 10월 18일(일)까지 충북 영동 영동천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와인축제의 주요 행사로 와인 시음행사, 나만의 와인 만들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와인 음료 시음행사는 30여 개의 영동 지역에 소재한 와이너리 농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와인의 시음 기회를 제공하며 판매도 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와인과 볼거리가 있는 와인 갤러리가 운영됩니다. 나만의 와인 만들기 프로그램은 즉석에서 촬영한 기념 사진을 와인 라벨로 제작, 직접 병에 부착하여 나만의 와인을 만드는 것인데요. 품질 좋은 와인에 자신의 사진이 라벨로 들어가 있다면 더욱 특별한 와인으로 간직하고 싶어질 것 같습니다.

 

 

<와인축제 상세프로그램>

 충북 영동 와인축제 상세 프로그램

 전시 및 판매 프로그램 

 스페셜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무대 프로그램

 경품 이벤트

영동와인 시음판매 및 갤러리 운영

와인 트릭아트 전시 

와인 관련 단체 와인 홍보

난계축제 및 와인 축제 개장식

한국 와인대상, 음식 경연 대회

와인 레스토랑 운영 

심포지움 개최

나만의 와인 만들기

와인과 과일음식 홍보 판매

천염 염색 체험장

와인 & 토끼고기 판매

치즈 체험 판매장

영동군 농, 수산물 홍보 전시관

 와인과 함께하는 예술 마당

 와인 100병을 쏘다!

 

 

가을 와인 축제에서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품질 좋은 영동 와인을 드리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가을 축제도 즐기고 와인도 선물로 받아 간다면 정말 기분 좋은 나들이가 될 것 같네요.

 

 


|2015 대전 국제와인페어 호텔리베라 유성 부스|


마지막으로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먹거리인데요, 쉽게 접해볼 수 없었던 포도, 블루베리, 와인 등을 이용한 포도 떡, 블루베리 스무디, 와인 에이드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와인 축제에 먹거리를 책임지는 호텔리베라 유성에서는 호텔 주방장이 선보이는 스테이크, 파스타, 바베큐 등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들을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와인도 즐기시고 호텔리베라 유성이 준비한 맛있는 음식 드시며 즐거운 가을 와인 축제 즐기시길 바랍니다 .

 


이번 주말 가을 나들이로 가 볼만한 곳 찾고 계셨다면, 품질 좋은 포도로 만든 와인이 함께 하는 충북 영동 와인축제에서 와인도 즐기고 리베라호텔 유성의 맛있는 음식도 즐기시는 건 어떨까요? 푸른 가을 날씨에 야외에서 가족끼리 또는 연인끼리 즐기시기 참 좋을 것 같습니다.

 

 

>> 충북 영동 와인축제 자세히 보러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손님 2015.11.20 09: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소식이네요!!




상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