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물 요리로 봄맞이 건강 챙기기

 

 

 

봄이 다가오면서 해도 길어지고 낮에는 따뜻한 봄의 햇살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봄은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이므로 건강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데요. 봄철 건강을 위해 호텔리베라 청담의 와인앤다인에서 몸 건강에 좋은 봄나물 특선요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럼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봄나물! 어떤 요리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봄나물 어디에 좋을까?

 

대표적인 봄나물에는 쑥, 참나물, 달래 등이 있으며 향긋하면서도 쌉쌀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참나물은 베타카로틴(β-carotene) 성분이 풍부해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며 뇌의 활동을 활성화해 치매 예방에도 좋은 나물인데요. 또한,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도 좋습니다. 쑥은 비타민C와 엽록소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고 호흡기 질환에도 효과가 좋으며, 피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달래에도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달래 100g에는 비타민C가 권장 섭취량의 33% 정도나 들어 있어 감기 예방과 피부노화 예방에도 참 좋다고 합니다.

 

 

|봄나물 멍게 회덮밥 이미지 예|

 

봄나물 요리 어떤 게 있나요?

 

리베라호텔 청담의 와인앤다인에서 몸에 좋은 봄나물로 여러 가지 메뉴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봄나물 송이 등심 볶음, 매운 봄나물 양 갈비 볶음 등 고기를 이용한 요리, 봄나물 패주 초회, 봄나물 멍게 회덮밥 등 생선 요리, 냉이 산슬면, 봄나물 튀김우동 등 면 요리, 봄새싹 죽순 숙주 볶음밥, 해물 봄나물 덮밥 등 든든한 밥 한끼 식사까지. 봄나물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 더 자세한 메뉴, 가격 알아보기

 

봄나물 요리, 말만 들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인데요. 리베라호텔 청담의 와인앤다인에서 맛있는 봄나물 요리로 다가오는 봄에 면역력도 높이고 비타민도 보충하여 봄철 건강 확실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상단이동